image
intro_01
intro_02
intro_03
intro_04
intro_05
sub_title
greeting

국내를 넘어 세계최강의 전문 전기에너지 융합기술 학술/인력양성 연구팀

21세기는 보다 진보된 IT/AI기술을 바탕으로 융합학문의 시대로 발전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에너지/자동차/컴퓨터/나노/바이오/광학 등의 융합기술과 더 나은 인간의 삶을 위한 첨단 미래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에 있어서 가장 원천적이며 핵심적인 요소는 에너지와 관련된 신 기술개발이다.

본 사업팀의 집중 핵심개발 기술은 “미래형 전기에너지 융합 제어기술”의 개발과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주축으로 국가 과학기술 발전, 산업계 기여 및 지역 사회 봉사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국제적, 능동적인 마인드를 가진 고급 글로벌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4차 산업혁명과 <Education 4.0>에 부합하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면서 동일 학문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소규모 연구팀이 될 수 있는 학술적 역량을 발휘할 것입니다.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의 “미래형 전기에너지 융합 제어기술 사업팀”은 전문 교수진, 열성적인 학생, 그리고 연구 인프라를 갖추어 20년 이상 동안 꾸준히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연구팀 중 하나로 국내외에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4단계 BK21 사업팀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강의 전문 전기에너지 융학기술관련 학술 연구팀으로의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정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는 세계 최고 질적 수준의 연구논문의 발표, 혁신적인 사업팀의 운영방식, 대학원생의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참여를 통하여 국제적 학문적 교류와 감각의 배양 등을 추구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산업계와의 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산학공동협력을 통하여, 지역 전기/에너지/제어관련 산업체들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줄 것입니다.

세계 수준의 “미래형 전기에너지 융합 제어기술 사업팀”으로의 도약과 전문 인력 양성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래형 전기에너지 융합 제어기술 사업팀장